목차
임시 신분증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려서 신분증을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럴 때에는 사진관에 방문해 사진을 찍은 뒤 발급을 받는 여러과정이 귀찮을 뿐 아니라 당장 나의 신분을 증명할 만한 수단이 당황스럽습니다. 하지만 사진관에 방문해서 사진을 일일히 찍을 필요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임시 신분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시 신분증 재발급 사진 준비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은지 6개월 내라면 기존 사진으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6개월이 지난 경우에는 새로운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관에 방문 후 사진을 찍는 방법도 있지만, 증명사진 앱을 통해 증명사진 파일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단의 기기별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 받으신 후 가이드에 따라 사진을 찍으신 뒤 증명사진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증명사진 규격에 맞게 자동으로 사진 파일이 저장 됩니다.
2.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의 검색창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검색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내에 따라 본인의 생년월일, 주소 등을 입력하며 진행하시면 되고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 시 본인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수령기관은 가까운 주민센터 아무곳이나 가능하며, 재발급 비용은 5,200원 정도 됩니다.
3. 임시 신분증 발급
임시 신분증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가 필요하며,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는 굳이 주소지의 주민센터가 아니더라도 가까운 주민센터 아무곳에서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임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했다는 가정하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고 임시 신분증만 만들기는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임시 신분증의 유효기간은 한 달이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이 발급되기 전 까지는 주민등록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대개 신청 후 2~3주 뒤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약 21일 정도가 소요되는데, 이는 주민센터에서 바로 만드는것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제작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것 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임시 신분증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임시 신분증 발급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열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 빨리낫는법, 나았는지 확인하는 방법, 낫는 기간 1분 정리! (0) | 2024.08.16 |
---|---|
대변을 자주보는, 똥 자주싸는 이유 5가지와 해결방법 1분 정리! (0) | 2024.08.05 |
칼륨이 많은 음식 11가지 1분 정리! (0) | 2024.07.23 |
당뇨에 좋은 차 7가지 1분 정리! (0) | 2024.07.18 |
쿠팡 로켓배송 가능지역 조회 방법 1분 컷! (0) | 2024.07.11 |